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

아이들의 건강한식습관 만들기 11가지 조언(2)

5. 창의력을 발휘하라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가인 레이첼은 그녀의 10대 아들이 그를 허락한다면 닭 날개와 팝 타츠를 먹고 살 것이라고 말한다. 아들은 항상 야채를 편식하였지만 야채주스는 좋아한다고 말했다. "매일 밤 저녁 식사 때 말다툼을 하는 대신, 나는 야채주스를 만들었고, 아들에게 천연 과일 주스와 스무디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다른 채소들을 첨가하기 시작했다.

 

아들은 주스의 색의 변화를 알아차렸지만 그 맛을 계소 즐겼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그녀는 점점 더 많은 녹색 채소를 더했다. 이제 아들은 아무런 문제 없이 케일이나 시금치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주스는 아들이 야채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을 주엇다. 또한 꾸준히 마실 때 얼마나 기분이 좋아지는지도 알게 되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팟캐스트 진행자인 맥스위니는 또 다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아이디어인데, 모두 보라색 식사를 위해 보라색 옷을 입는다. 메뉴에는 보라색 고추, 보라색 브로콜리, 보라색 감자, 포도 또는 가지도 포함 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오늘을 즐겨라!"

 

6. 건강한 식습관 모델

 

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한느 모든 것을 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우리가 똑같이 하는 것을 본다면 그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팸무어는 3살과 5살 짜리 아이들이 항상 그녀와 남편이 건강하게 멋는 것을 본다고 말한다. "남편과 나는 아침 식사 때 보통 계란에 녹색(시금치, 케일, 스위스 차드 등)을 곁들인다. 나는 항상 야채주스에 나물을 첨가한다. 나는 종종 야채를 썰고, 과자를 먹는다"라고 무어가 말했다.

 

7. 아이들이 접시를 치우게 하는 건 잊어버려

 

변호사 겸 두아이의 어머니인 셰릴린 할리 레본은 여러 날 밤 자신의 식탁에앉아 있는 마지막 사람으로서, 아이드이 식사를 마칠 때까지 식탁에 머물도록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녀는 "채소나 식사를 마치지 않으려면 식탁을 떠나는 것은 용납되지만 다른 먹을 것은 없다"고 말했다.

 

Whatevs 블로그의 무어는 그녀와 그녀의 남편이 아이들에게 어떤 것도 먹을 것을 강요하지 않으며 그들에게 따로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식사를 거부하면, 우리는 그들에게 괜찮다고 말하지만, 그것 뿐이고, 그들은 아침 식사 때 다시 먹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또한, "만약 그들이 스테이크를 한 번 더 먹기를 원하고, 그들이 접시에 있는 야채들을 다 먹지 않았다면, 우리는 그들에게 그들이 더 많은 것을 먹기 전에 그곳에 있는 것을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8. 말이 중요하다

 

한 아이의 싱글 아빠인 존 퍼자닉은그의 그의 딸이 초등학교 반에서 두 번쨰로 작은 아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곧 5학년이 되고, 그녀와 반 친구들 사이의 키 차이를 잘 알고 있다.

재정고문 일을 하는 퍼자닉은 "내가 말할 때 근육을 구부리고, 그녀는 눈을 굴리지만, 보아하니 그녀는 듣고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나는 그녀가 나에게 치킨과 스테이크와 계란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 것을 즐긴다."

 

9. 화려한 색채찍기

 

공예 사이트인 메리멘트 디자인의 창시자인 캐시 베이머는 어렸을 적 엄마에게 식탁위에 있는 여러가지 색깔의 음식들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배웠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그대로 물려주고 있다고 말했다. 두 아이의 엄마인 베이머는 "우리는 붉은색, 초록색, 주황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을 가진 음식을 만드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라고 말했다. "만약 접시에 있는 모든 것이 베이지색이라면, 그들은 그것이 건강에 좋은 식사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고, 좀 더 밝고 다양한 색들을 첨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10. 잔반 없는 점심을 고려해라

 

6명 아이의 어머니이자 개인 라벨 회사인 마벨의 공동설립자인 줄리 콜은 "잔반 없는 점심"을 포장하는 것은 여러분의 소금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패스트푸드 간식을 보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그것은 신선한 과일과 신선한 채소들을 더 많이 싸는 것을 장려할 것이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11. 실험

 

4살과 6살짜리 두 아이의 엄마인 제니퍼 보스는 몇 년 전 가족 식단을 분석한 결과 그들이 건강한 식사를 보장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그들이 매 끼니마다 많은 빵을 소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파스타는 매주 점심과 저녁에 돌아가며 먹는다. 그래서 그녀는 약간의 분석을 했고 새로운 시도를 했다.

 

그녀는 스파게티용 파스타 면 대신 스파게티 스쿼시로 바꿨다. 그녀가 머핀과 같은 구운 제품을 만들 때,그녀는 코코넛이나 아몬드 같은 대체 밀가루를 사용한다. 그녀는 기름 대신 무가당 사과소스를 사용한다.

 

작가로 일하고 있는 보세는 "나는 내 아이들이 절대적으로 사랑했던 요리들과 그다지 완벽하지 못한 요리들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계속 진행중인 과정인데 어떤 날은 대박을 치기도 했다. 다른 날에는 치킨 너겟을 꺼내야해. 인생의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절제가 관건이다.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들 앞에선 찬물도 못마신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속담이 생긴이유는 아무래도 아이들은 부모의 행동 언어 모든 것을 따라하고 보고 배우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영향이 아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앞에서 편식을 하는 부모, 아이들에게 어렸을 때부터 부모가 좋아하는 음식만 만들어 주어 골고루 다양한 음식을 접하게 하지 못한 부모, 또는 밥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부모 등 이 모든 영향이 아이에게 간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를 낳는 순간 아이 앞에서는 내가 설령 먹지 못하는 음식도 아이에게 물려주지말고 선택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 음식을 먹을 지 안먹을지는 아이가 결정하게끔 부모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또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식습관 형성에 좋은 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설령 이런 모든 노력을 부모가 했다하더라도 아이의 특성상 음식을 잘 먹지않거나 편식을 하는 아이도 생기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부모의 꾸준한 노력은 언젠가는 빛을 발하고 아이도 부모를 보며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지 않을 것이며, 못 먹는 음식을 맛있는 음식에 넣어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그 특정 음식의 이미지를 좋게해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의 식습관 형성에는 시각, 미각, 후각, 심지어는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사용해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들의 건강한식습관 만들기 11가지 조언(1)

아동 비만

살빼기 꿀팁

장수하는 5가지 비결

소셜미디어의 단점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설탕 디톡스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