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와인은 다른 술 종류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더 가볍게 선택할수 있는 알코올 음료이다.

칼로리를 줄인 와인(저칼로리 와인)은 훨씬 더 많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는데, 하지만 곁들여 먹을 치즈나 초콜릿의 칼로리를 조금 섭취할 수 도 있을 것이다.

 

칼로리 줄이기

 

저칼로리 와인은 종류에 따라 일반 와인보다 칼로리가 약 15~30% 적다. 예를 들어, 5온스 잔당 90칼로리의 FitVine의 저칼로리 화이트 와인은 약 120칼로리를 가진 일반 화이트 테이블 와인 한 잔보다 칼로리가 25% 적다.

만약 적당한 음주에 대한 현재의 권고를 준수한다면, 즉 매일 한두 잔의 와인으로 알코올 섭취를 제한한다면, 하루에 30에서 60칼로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스키니걸 와인의 경우 한 잔에 약 20~25칼로리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볼 때, 그것은 면죄부로 여겨지는 것에 대한 큰 절약이 아니다.

 

하루에 일반적인 와인보다 저칼로리 와인 두 잔을 마시고 있다면 평균 2천 칼로리 식단 중 60칼로리를 절약 할 수 있다. 이것을 총 칼로리 섭취량에 비교 해보면 3%에 해당된다.

 

코넬대 식품과학과의 드웨인 버쇼는 "이것은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충분한 양으로 보이지 않지만 나는 3종류 선수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설탕은 요즘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일부 칼로리 감량 와인은 사실상 설탕이 전혀 없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FitVine은 자사의 와인이 5온스 유리 당 0.2그램 미만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버쇼에 의하면, "고급 백인이 많고, 대부분의 빨강에는 잔류 당분이 거의 들어 있지 않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런 와인은 시중에서 파는 다른 많은 와인과 똑같다."

 

실제로 미국 농무부의 국가 영양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5온스짜리 붉은 테이블 와인은 일반적으로 1그램 미만의 설탕을 포함하고 있는 반면, 백포도주 한 잔에는 1.4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다고 한다. 

 

술을 많이 먹을수록 칼로리는 높아진다

 

버쇼에 따르면 와인의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은 알코올의 양을 줄이는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달콤한 와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한, 알코올 함량은 단연코 칼로리의 가장 큰 원동력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하지만 이것은 약간의 의아함을 만들어낸다. 버쇼에 따르면 FitVine의 ABV(부피당 알코올 함량, 와인의 총량 중에 얼마나 많은 알코올이 들어 있는지를 측정하는 단위)는 다른 와인과 비슷한 13.4%에서 13.9%까지 다양하다. 그는 FitVine의 저칼로리 와인이 알코올과 설탕 함량이 비슷한 다른 와인보다 칼로리가 낮은 이유를 증명하지 못한다. 

 

버쇼가 저알코올(12.5%) 라이즐링 계산을 했을 때 알코올 함량이 낮아 핏바인의 와인보다 칼로리가 약간 낮았다. 달리 말하자면 저칼로리 와인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게 시판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Truett Hurst Wineries와 Weight Watchhers의 파트너십 제품인 Cense의 Sauvignon Blanc는 소비자들에게 ABV가 9.6%이고 5온스 유리(또는 스마트포인트 3개)당 85칼로리에 불과한 와인을 제공하는 독점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트루엣 허스트의 제이슨 J. 스트로브 부사장은 "기본적으로 알코올을 포착해 원하는 비율만큼 빼낼 수 있지만, 알코올을 가득 담은 와인의 아로마, 에센스, 바디감 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회사가 2월에 저칼로리 로제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쇼는 "저알코올 와인은 맛이 아주 좋은 와인이 될 수 있고, 보통 5~10년 전에 유행했던 고 알코올 와인보다 음식과 더욱 잘 어울릴 수 있다고"고 말했다. "추가적으로, 일찍 자야 할 것 같은 기분 없이 두세 잔 정도 마실 수 있어."

 

칼로리가 낮은 와인은 칼로리가 적지만, 한 잔의 잔이나 두 잔을 더 마시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줄어든 칼로리를 보충하기 위해 술을 더 많이 마시면 전반적으로 더 많은 술과 칼로리를 소비하게 된다. 예를 들어, 백포도주 두 잔은 약 240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저칼로리(FitVine White) 와인 세 잔은 270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어쨌든 매일 섭취해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알코올을 섭취한다.

위와인은 적당히 마시면 우리의 심장을 보호하고 당뇨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여성에게는 하루에 한 잔, 남성에게는 하루에 두 잔까지 하지만 더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영학 협회의 대변인인 진저 헐틴은 "칼로리가 더 낮은 저알코올 와인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사람들이 더 많이 마셔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와인 전문가들은 와인의 맛과 음식과의 결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와인의 영양학적 사실 외에도 와인 라벨에 요구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선택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포스팅을 마치며..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요즘 시대의 다이어트는 너무나도 우리와 가까워진 것 같다. 심지어 다이어트를 해보지 않은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다.
다어이트는 한번에 쭉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금씩 변화를 주며 꾸준히 할 수 있는게 중요하다.
음식의 양을 줄이고 저칼로리 음식을 찾고 유산소 운동을 하며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면 누구든지 다이어트에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칼로리 음식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이에따라 저칼로리 음식의 종류도 많아졌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저칼로리도 많이 먹게되면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보다 칼로리의 총량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을 명심하며 칼로리 총량을 생각하며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이다.
와인은 서양에서 만들어진 술이지만 우리나라의 어떤 음식에도 어울릴만큼 훌륭한 술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막걸리, 소주 처럼 우리 고유의 술도 정말 세계에서 알아줄 정도로 좋은 술이다. 분위기를 좀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술인만큼 적당히 마신다면 이제는 우리의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찾는 술이 될 것 같다.

심부전증의 원인과 예방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살빼기 꿀팁

장수하는 5가지 비결

아보카도의 효능

피쉬오일

'건강과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거트와 감기  (0) 2020.04.02
설탕 디톡스 다이어트  (0) 2020.04.02
심부전증의 원인과 예방  (0) 2020.04.01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3.31
소셜미디어의 단점  (0)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