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

설탕 디톡스 다이어트

 

최근의 웰빙 트렌드에 대해 읽어본 적이 있다면 다이어트 디톡스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살을 빼거나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스나 단식, 청소를 고려했든 간에, 여러분은 아마도 음식을 과감하게 끊는 다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법으로서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사실, 강력한 디톡스 다이어트는은 피로, 현기증, 저혈당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해독제의 한 종류는 가치가 있다고 한다. 식단에서 설탕을 줄이는 것은 살을 빼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심지어 더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설탕 디톡스: 설탕을 빼고, 몸무게를 줄이고 -- 룩 앤 필 그레이트"의 공동 저자인 브룩 알퍼트는 "설탕은 여러분을 뚱뚱하고, 못생기고 늙게 만든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발견한 것은 설탕이 우리를 과체중으로 유지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심장병의 주요 원인이다; 그것은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노화를 초래한다."

 

설탕 중독

우리는 설탕 소비를 멈출 수 없다. "사람들은 진정한 설탕 중독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앨퍼트는 말했다. "우리는 설탕이 있고, 그것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의 소아과 교수이자 보건 정책 연구소의 회원인 로버트 러스틱에 따르면, 미국 인구의 약 10%가 진정한 설탕 중독자라고 한다. 게다가, 연구는 설탕이 중독성 약물에 의해 유발된 것과 비슷한 규모의 중독을 유도한다는 것을 밝혔다.

가장 큰 우려 중 하나는 음식에 종종 숨겨져 있는 우리 식단에 첨가된 설탕의 양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설탕의 명백한 공급원이지만, 샐러드 드레싱, 토마토 소스, 빵과 같이 단맛조차 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음식들 또한 설탕으로 가득 차 있을 수 있다.

"사람들은 겉보기에 건강해 보이는 음식에 설탕이 들어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설탕을 먹고 있다."고 알퍼트가 말했다.

 

설탕 디톡스 만드는 법: 사과가 사탕 맛이 날 때

 

설탕 디톡스를 시작한지 3일이 되면, 당신은 사과를 첨가할 수 있다.

 

4일째부터 매일 사과 1개와 유제품 1개를 추가할 수 있다. 대신 요구르트나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전지방이고 무가당이어야 한다. 알페르트는 "지방, 섬유질, 단백질은 설탕의 흡수를 더디게 하기 때문에 유제품에서 지방을 빼면 설탕을 더 빨리 흡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은 또한 매일 고섬유질 크래커뿐만 아니라 당근이나 눈 완두콩과 같은 당도가 높은 야채들을 첨가할 수 있다. 그 첫 주에 적포도주 세 잔도 추가할 수 있다.

 

2주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베리 한 그릇과 유제품을 더 첨가할 수 있다. 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를 다시 첨가할 수 있다.

 

3주째에는 보리, 키노아, 오트밀 등의 곡물과 포도와 클리멘타인을 포함한 과일을 더 넣을 수 있다. 당신은 또한 주중에 적포도주 한잔과 매일 다크초콜릿 1온스를 마실 수 있다.

 

4주는 고섬유질 크래커 외에 빵과 밥 등 하루 두 개의 탄수화물을 즐길 수 있는 홈 스트레칭이다. 와인은 일주일에 5잔까지 마실 수 있다.

앨퍼트는 "4주 안에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사람들이 살기를 원한다. 4주까지 버티는게 그 방법이야."

4주차에는 계획의 유지 부분이 규정되어 있다. 비록 아이스크림이나 생일 파티에서 케이크 조각과 같이 고의적인 섭취는 허용되지만. "중독적인 행동이 사라졌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한두 번 먹는 것은 여러분을 원점으로 되돌려 보내지는 않을 것입니다,"라고 앨퍼트는 말했다. 게다가, 31일을 마치면 어떤 과일도 금지되지 않는다.

"모든 목적은 사람들에게 통제와 소유권을 주고 우리의 삶에서 이러한 음식들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설탕 절임 시 이점 및 주의 사항

설탕에서 해독하면 살을 빨리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알퍼트는 "전국적으로 80여 명의 테스터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31일 동안 체중이나 설탕 중독에 따라 5~20파운드가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중간에서 몸무게가 많이 빠진 것도 많이 눈에 띄었다."

참가자들은 또한 더 밝은 눈, 더 맑은 피부, 다크서 이 줄어든 것을 보고했다. 그들은 또한 감적의 기복이 줄어들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나는 설탕 디톡스에 이어 약 40파운드를 줄였다."라고 다이앤은 말했다. 그녀는 대략 2년 동안 그 계획에 있었다.

"나는 내가 체중 감량에 대해 교육을 받은 줄 알았는데,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나는 미스테로크를 받았고, 지방을 줄임으로써, 정말로 설탕을 첨가하고 있었다. 인공 감미료를 포함한 설탕이 없어지면서 단 음식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이앤은 그녀의 식단에 건강한 지방을 첨가하여 만족감을 유지시켰다. 그리고 그녀의 설탕 갈망은 사라졌다. "이것은 아마 내가 계획으로 남아 있는 것 중 가장 긴 시간일 것이고, 나는 이것이 바뀔 것 같지 않다. 그저 자연스럽고 평범하게 느껴질 뿐이다."

 

그러나 시작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과제와 의학적 고려사항이 있다. 설탕 절취제의 처음 며칠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의 스케줄이 도움이 될 3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페르트는 "중독이 얼마나 심한지에 따라 피로 등 금단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러스틱은 그의 연구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설탕과 카페인을 제거한 첫 5일 동안 불안과 짜증을 경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것은 결국 가라앉았다.

"나쁘면 중단하고 과일이나 한 조각 먹어라.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밀고 들어가서 수분이 잘 유지된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설탕 중독의 주기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라고 알페르트는 말했다.

당뇨병 환자, 극한 운동선수 또는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사람에게는 이 계획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임산부에게도 권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설탕 절약을 시작하기 전에 친구 및 가족의 도움을 받아 지원을 받으십시오. 루스틱은 "당신이 성공하는 데 도움을 줄 주변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온 가족이 함께 해야 해."

 

포스팅을 마치며..
디톡스 디톡스 한 때 디톡스 다이어트로 유행이 한창이었던 때가 있었다. 그 당시 딱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었을 때였는지 나는 한번도 해본 적은 없다.
위의 포스팅처럼 우리는 설탕중독 속에서 중독이 된줄도 모른채 살아오고 있을 수도 있다. 나 또한 한번씩 과자나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행복감을 느끼고, 또 한번 먹으면 쉽게 그만둘 수 없을 만큼 중독이 되곤 한다.
평소에 짜고 맵게 먹는건 건강에 해롭다는 생각에 신경을 쓰고 음식을 조절해서 먹고 있지만 설탕, 즉 당을 신경 쓰진 못했다.
오늘 포스팅을 하며 또 한번 과유불급의 사자성어가 떠올랐다.
당도 마찬가지로 적당히 먹는 것은 빠르게 열량을 보충하는 것에서 큰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된다면 비만, 지나친 혈당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더욱 생각을 하며 식사를 해야겠다.

 

장수하는 5가지 비결

살빼기 꿀팁

아동 비만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건강과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와 라이프스타일의 연관성  (0) 2020.04.02
요거트와 감기  (0) 2020.04.02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0) 2020.04.02
심부전증의 원인과 예방  (0) 2020.04.01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