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

요거트와 감기

미키 루빈 국립유업협회 영양연구부 차장은 "요거트가 감기의 증상을 줄여준다는 것을 지적할 수 있는 연구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론적으로, 우리가 지적할 수 있는 몇 가지(요거트)가 있다.

텍사스 아동 병원의 선임 등록 영양학자이자 영양 및 영양학 협회의 국가 대변인인 크리스티 L. 킹에 의하면 요구르트는 생균제로 가득 차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생균학을 연구한 연구들은 감기의 지속시간과 발병률을 줄이는 측면에서 유망한 결과를 발견했다. 그러나 루빈에 따르면, 구체적인 혜택은 실제 연구된 변종에만 기인할 수 있는데, 이 변종은 반드시 비보급 요구르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예를 들어, 재래식 요구르트에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스트렙토코커스 열성필루스가 들어 있는데, 이 두 미생물은 요구르트 제조 과정에 필수적이며, 이를 "스타터 균"로 알려져 있다. 루빈에 따르면, 이것들은 유익한 박테리아지만, 임상 실험에서 연구된 것과 꼭 같은 생균제는 아니다.

 

"우리는 요거트가 영양가 있는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생균제가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전반적인 건강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타당하지만, 일반 감기에 특별히 추천하는 것은 시기상조일 것이다,"라고 루빈은 말했다.

 

요거트는 또한 아연이라는 또 다른 면역을 증가시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이 감기 증상의 지속시간을 줄일 수 있지만, 적어도 75mg의 아연의 양은 요구르트 8온스 컵에 있는 2mg보다 훨씬 더 많다.

킹에 따르면 요거트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여러분이 감기로부터 회복하는데 중요한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국립 유제품 협회가 9주 동안 매일 요거트를 섭취했을 때, 그들의 혈액에서 염증 반응을 감소시켰는데, 이것은 요거트가 감기 증상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메커니즘을 밝혀주는 연구 결과였습니다.

"일반적인 감기와 그 증상은 염증반응이다... "요거트나 다른 음식들이 염증을 줄여준다면 이론적으로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라고 루빈이 말했다.

 

비록 요거트가 감기와 싸우는 것을 돕는 능력은 기껏해야 이론적인 것이지만, 전문가들은 여러분이 코를 훌쩍이거나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 요거트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한다.

"추위와 싸우기 위해 요거트에만 의존하지는 않겠지만, 건강한 식단과 함께 요거트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라고 킹은 말했다.

루빈은 "요거트는 매끄럽고 쉽게 내려가기 때문에 목이 아프거나 콧물이 흐르면 먹기 편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므로 칼슘과 비타민 D를 포함한 요거트를 아연과 생균제와 같은 가능한 감기 투사와 함께 진정시키는 질감과 영양적 특성을 위해 요거트를 선택한다. 그러나 감기의 일차 요법으로는 꼭 그렇지는 않다.

최대의 이익을 위해 킹은 더 많은 영양소 외에도 자연적인 단맛을 주는 베리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다른 음식들과 함께 플레인 요거트를 먹을 것을 권한다. "요거트를 블루베리나 딸기로 곁들이면 추위와 싸우기 위해 비타민 C와 항산화제를 추가로 섭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요거트가 감기에 좋다라는 말은 처음 들었다. 건강과 생활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면서부터 나도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다.
모든걸 한번에 실천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속에서 쉽게 고쳐나가거나 바꿀 수 있는 사소한 것 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나간다면 딱히 어렵게 생각 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독감이 유행중인데 특히나 이런 시국에 감기에 걸리는 것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라도 생각날 때마다 요거트 한 개씩 챙겨먹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란 생각을 해본다.

 

설탕 디톡스 다이어트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심부전증의 원인과 예방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소셜미디어의 단점

장수하는 5가지 비결

'건강과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 예방과 해소  (0) 2020.04.02
다이어트와 라이프스타일의 연관성  (0) 2020.04.02
설탕 디톡스 다이어트  (0) 2020.04.02
저칼로리 다이어트 와인  (0) 2020.04.02
심부전증의 원인과 예방  (0)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