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문자 알림 신청하는 법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문자 알림 신청하는 법

안녕하세요? 블로거 행아입니다. 오늘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인 승용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텐데요.

저도 잠깐 볼일을 보려 차를 가지고 나가면 주차할 곳을 못 찾아 주차장을 찾아 헤매고 혹시라도 도로변에 잠시 주차를 할 때면 가슴 졸이며 주차를 해 둔 적도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주정차 때문에 불편했던 경험이 많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지금 소개해드리는 어플을 이용한다면 불편함을 많이 해소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 소개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불법 주정차 지역의 차량에 대한 CCTV와 이동식 카메라의 단속내용이 차적조회 시스템과 연동하여 차주에게 불법 주정차에 대한 사전 경고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단속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가 계속 동일 장소에서 위반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알림 서비스를 등록해 둔다면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어플 설치 및 문자 알림 신청 절차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은 다운로드를 한 후 내가 원하는 시, 군, 구에 가입신청을 해야만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어플만 다운로드해놓으시지 마시고, 가입신청 방법을 따라 하셔서 꼭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가입신청 방법]

 

 

 

1) Play Store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통합가입 도우미]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2)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을 실행하시면 왼쪽 상단 옵션을 들어가서 [서비스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3) 내가 원하는 서비스 지역을 선택합니다.(서비스를 시행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지역이 여러 개일 경우, 하나씩 가입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일괄로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4) 가입신청을 누르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5) 차량번호와 차주의 성명,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입력완료를 누릅니다.

6) 문자메시지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면,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7),8) 신규 신청이 완료되면, 어플에 가입 완료 창이 뜨고, 문자메시지로 해당 지역에서 가입 완료와 서비스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문자에서 알리듯이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 차량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고, 시스템 오류상으로 문자 알림이 가지 않을 수도 있으니 최대한 불법 주정차는 피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3.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어플 사용 후기

서비스를 신청하고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넘어가는데, 실제로 문자 알림을 세 번 받았습니다.

잠깐 차를 세워두고 볼 일을 보고 있는데 문자가 와서 바로 차를 뺄 수 있었습니다. 어플 하나 설치해서 벌점과 벌금을 내지 않을 수 있다는 게 참 정보력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가입하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